메일 그룹 등록
메일그룹 별로 용량과 부가옵션, 메일함 유효기간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의 계정은 하나의 메일 그룹만 지정 가능하고, 그룹에 지정되지 않은 사용자는 default 그룹이 적용됩니다.
1. [새 메일 그룹] 을 클릭
2. 메일그룹 명 입력
3. [저장] 클릭
ⓘ 메일그룹 설정 옵션
메일용량 : 사용자별 메일 용량을 설정합니다. (최소 1MB ~ 최대 공용용량)
자료실 용량 : 개인자료실 용량을 설정합니다.
WEBMAIL : 웹브라우져를 통한 메일 서비스 접근여부
POP : POP3를 통한 메일 수신 여부 설정
IMAP : IMAP을 통한 메일 수신 여부 설정
SMTP AUTH : SMTP 인증으로 외부로 메일을 전달하는 여부 설정
default 메일 그룹 삭제 불가
기본(default) 메일 그룹은 삭제할 수 없고, 용량과 옵션 설정만 가능합니다. 메일그룹이 지정되지 않은 모든 사용자 계정은 모두 기본(default) 메일그룹에 속하게 됩니다.
메일 수신만 가능한 메일그룹 설정 방법
메일 그룹 설정에서 송신제한 옵션을 [예]로 선택하시면, 메일 수신만 가능한 메일 그룹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일 계정 추가
다우오피스 그룹웨어에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임직원의 사용자 계정은 관리자가 직접 생성 후 로그인 정보를 전달합니다.
직원이 계정을 신청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조직관리 > 멤버통합관리로 이동합니다.
1. [+멤버생성] 선택
2.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직위, 부서 정보 입력
3. [저장] 선택
생성된 계정의 이름을 선택하면 추가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은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개설시 신청한 사용자 수 만큼 생성이 가능하며,
관리자페이지 > 기본관리 > 서비스 정보의 총 계정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상태가 중지인 계정은 계정 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클라우드 공유형 무료 서비스는 최대 9명까지 계정을 추가할 수 있으며,
10명 이상 계정이 필요하거나, 추가로 계정을 구매하시려면 멤버십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조직관리 > 조직설계로 이동합니다.
1. 조직도에서 사용자를 등록할 부서 클릭
2. 부서 정보에서 [+신규 부서원 생성] 클릭
3.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직위, 직책 정보 입력
4. [저장] 클릭
조직도에서 생성된 계정의 이름을 선택하면 추가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은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개설시 신청한 사용자 수 만큼 생성이 가능하며,
관리자페이지 > 기본관리 > 서비스 정보의 총 계정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상태가 중지인 계정은 계정 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클라우드 공유형 무료 서비스는 최대 9명까지 계정을 추가할 수 있으며,
10명 이상 계정이 필요하거나, 추가로 계정을 구매하시려면 멤버십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계정 일괄 등록
등록해야하는 사용자 계정이 많은 경우 업로드 기능을 이용해 일괄등록이 가능합니다.
조직관리 > 조직 일괄등록으로 이동합니다.
1. 멤버에서 [샘플 양식 다운로드] 클릭하여 양식 내려받기
2. 양식 파일에 사용자 계정 정보 입력 후 저장
3. [파일찾기] 클릭 후 작성한 양식파일 선택
4. [↑일괄등록] 클릭
ⓘ 최대 1,000건까지 일괄 등록이 가능합니다.
아이디는 중복 불가하며, 비밀번호는 초기화 비밀번호 설정에 입력된 값으로 등록됩니다.
이미 등록되어 있는 계정 입력 후 업로드하면 기존 계정 정보가 업데이트(수정) 됩니다.
멤버 일괄 등록 오류 해결
"입력 가능한 동일 문자열 개수를 초과하였습니다." 오류 : 비밀번호에 동일한 문자가 3개 이상 포함되어 있으면 해당 오류가 발생합니다. [관리자페이지] > [보안관리] > [비밀번호] 에서 초기화 비밀번호 설정의 비밀번호를 수정합니다.
"부서가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멤버타입 직책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오류 : 멤버 일괄등록으로 직책 등록시 부서코드를 기입해야 부서와 직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부서장/부부서장/부서원
다우오피스 그룹웨어는 직위체계와는 별도로 부서별 구성원의 멤버타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부서장, 부부서장, 부서원 세가지 멤버타입 설정이 가능하며, 부서장은 부서에서 한 명만 지정 가능합니다.
구분 | 부서장 | 부부서장 | 부서원 |
---|---|---|---|
역할 | 팀, 부서 등 조직의 책임자 | 부서장이 없을때 부서장 권한을 가지며, 인원제한 없음 | 부석에 속한 일반 사용자 |
게시판 | 부서 게시판 관리자 | 부서장과 동일 | 관리 권한 없음 |
보고 | 부서 보고 관리자 | 부서장과 동일 | 관리 권한 없음 |
전자결재 | 부서 문서함 관리 | 부서장과 동일 | 관리 권한 없음 |
전자결재 |
최초 결재 권한 가짐 | 부서장 부재시 결재자 | 부서장, 부부서장 부재시 결재권한 가짐 |
근태관리 |
부서원 근태현황 열람 가능 (설정시) |
부서원 근태현황 열람 가능 (설정시) |
본인 근태현황만 조회 |
[조직관리] > [조직설계] 로 이동합니다.
1. 조직도에서 부서 선택
2. 부서정보에서 부서원 목록 탭 선택
3. 대상자를 체크한 후 [부서장 위임] 선택
부서장 위임 버튼에서 아래 화살표 영역을 선택하면, 부부서장, 부서원 위임이 가능합니다.
부서에서 부서장을 해제하고 싶다면 부서원으로 위임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