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 그룹 등록

메일그룹 별로 용량과 부가옵션, 메일함 유효기간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의 계정은 하나의 메일 그룹만 지정 가능하고, 그룹에 지정되지 않은 사용자는 default 그룹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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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새 메일 그룹] 을 클릭
2. 메일그룹 명 입력
3. [저장] 클릭

ⓘ 메일그룹 설정 옵션
메일용량 : 사용자별 메일 용량을 설정합니다. (최소 1MB ~ 최대 공용용량)
자료실 용량 : 개인자료실 용량을 설정합니다.
WEBMAIL : 웹브라우져를 통한 메일 서비스 접근여부
POP : POP3를 통한 메일 수신 여부 설정
IMAP : IMAP을 통한 메일 수신 여부 설정
SMTP AUTH : SMTP 인증으로 외부로 메일을 전달하는 여부 설정

 

default 메일 그룹 삭제 불가

기본(default) 메일 그룹은 삭제할 수 없고, 용량과 옵션 설정만 가능합니다. 메일그룹이 지정되지 않은 모든 사용자 계정은 모두 기본(default) 메일그룹에 속하게 됩니다. 

메일 수신만 가능한 메일그룹 설정 방법

메일 그룹 설정에서 송신제한 옵션을 [예]로 선택하시면, 메일 수신만 가능한 메일 그룹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일 계정 추가

다우오피스 그룹웨어에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임직원의 사용자 계정은 관리자가 직접 생성 후 로그인 정보를 전달합니다.
직원이 계정을 신청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조직관리 > 멤버통합관리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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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멤버생성] 선택
2.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직위, 부서 정보 입력
3. [저장] 선택

생성된 계정의 이름을 선택하면 추가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은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개설시 신청한 사용자 수 만큼 생성이 가능하며,
관리자페이지 > 기본관리 > 서비스 정보의 총 계정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상태가 중지인 계정은 계정 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클라우드 공유형 무료 서비스는 최대 9명까지 계정을 추가할 수 있으며,
10명 이상 계정이 필요하거나, 추가로 계정을 구매하시려면 멤버십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조직관리 > 조직설계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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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직도에서 사용자를 등록할 부서 클릭
2. 부서 정보에서 [+신규 부서원 생성] 클릭
3.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직위, 직책 정보 입력
4. [저장] 클릭

조직도에서 생성된 계정의 이름을 선택하면 추가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은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개설시 신청한 사용자 수 만큼 생성이 가능하며,
관리자페이지 > 기본관리 > 서비스 정보의 총 계정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상태가 중지인 계정은 계정 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클라우드 공유형 무료 서비스는 최대 9명까지 계정을 추가할 수 있으며,
10명 이상 계정이 필요하거나, 추가로 계정을 구매하시려면 멤버십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계정 일괄 등록

등록해야하는 사용자 계정이 많은 경우 업로드 기능을 이용해 일괄등록이 가능합니다.
조직관리 > 조직 일괄등록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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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멤버에서 [샘플 양식 다운로드] 클릭하여 양식 내려받기
2. 양식 파일에 사용자 계정 정보 입력 후 저장
3. [파일찾기] 클릭 후 작성한 양식파일 선택
4. [↑일괄등록] 클릭

ⓘ 최대 1,000건까지 일괄 등록이 가능합니다.
아이디는 중복 불가하며, 비밀번호는 초기화 비밀번호 설정에 입력된 값으로 등록됩니다.
이미 등록되어 있는 계정 입력 후 업로드하면 기존 계정 정보가 업데이트(수정) 됩니다.
멤버 일괄 등록 오류 해결

"입력 가능한 동일 문자열 개수를 초과하였습니다." 오류 : 비밀번호에 동일한 문자가 3개 이상 포함되어 있으면 해당 오류가 발생합니다.  [관리자페이지] > [보안관리] > [비밀번호] 에서 초기화 비밀번호 설정의 비밀번호를 수정합니다. 

"부서가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멤버타입 직책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오류 : 멤버 일괄등록으로 직책 등록시 부서코드를 기입해야 부서와 직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부서장/부부서장/부서원

다우오피스 그룹웨어는 직위체계와는 별도로 부서별 구성원의 멤버타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부서장, 부부서장, 부서원 세가지 멤버타입 설정이 가능하며, 부서장은 부서에서 한 명만 지정 가능합니다.

구분 부서장 부부서장 부서원
역할 팀, 부서 등 조직의 책임자 부서장이 없을때 부서장 권한을 가지며, 인원제한 없음 부석에 속한 일반 사용자
게시판 부서 게시판 관리자 부서장과 동일 관리 권한 없음
보고 부서 보고 관리자 부서장과 동일 관리 권한 없음
전자결재 부서 문서함 관리 부서장과 동일 관리 권한 없음

전자결재
부서합의 수신시

최초 결재 권한 가짐 부서장 부재시 결재자 부서장, 부부서장 부재시
결재권한 가짐

근태관리

부서원 근태현황 열람 가능
(설정시)
부서원 근태현황 열람 가능
(설정시)
본인 근태현황만 조회

 

[조직관리] > [조직설계] 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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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직도에서 부서 선택
2. 부서정보에서 부서원 목록 탭 선택
3. 대상자를 체크한 후 [부서장 위임] 선택

부서장 위임 버튼에서 아래 화살표 영역을 선택하면, 부부서장, 부서원 위임이 가능합니다.
부서에서 부서장을 해제하고 싶다면 부서원으로 위임하면 됩니다.

 

[PC메신저, 모바일 앱 설정] 단계 진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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