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 설정 방법
ⓘ 관리자만 가능한 기능입니다.
메일 기능을 설정하기 위해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 통합메뉴에서 설정(⚙️) - 관리자페이지를 클릭합니다.
메일 그룹 설정
다우오피스 그룹웨어의 메일은 메일 그룹별로 사용자를 지정하고, 메일 그룹별 용량을 할당하는 방식으로 사용자의 메일 용량과 자료실 용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일그룹을 추가해보겠습니다. [메뉴관리] > [메일] > [메일 그룹] 으로 이동합니다.
1. [새 메일 그룹] 을 클릭
2. 메일그룹 명 입력
3. [저장] 클릭
ⓘ 메일그룹 설정 옵션
메일용량 : 사용자별 메일 용량을 설정합니다. (최소 1MB ~ 최대 공용용량)
자료실 용량 : 개인자료실 용량을 설정합니다.
메일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WEBMAIL : 웹브라우저를 통한 메일 서비스 접근여부 (해제 불가)POP : POP3를 통한 메일 수신 허용 여부 설정
IMAP : IMAP을 통한 메일 수신 허용 여부 설정
SMTP AUTH : SMTP 인증으로 외부로 메일을 전달하는 기능 사용여부 설정
부서메일 설정
부서의 모든 직원에게 메일을 발송한다면, 부서메일 아이디 기능으로 쉽게 메일 발송이 가능합니다.
1. [조직관리] 클릭 > [조직설계] 클릭
2. 조직도에서 부서메일을 설정한 [부서] 클릭
3. [부서메일아이디]에 아이디 입력 (예 : 영업팀(sales), 마케팅팀(marketing) 등)
부서원 모두에게 메일을 보내려면 부서메일 아이디 또는 부서명을 입력해서 쉽게 수신자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별칭계정 설정
별칭 계정을 이용하시면 대외적으로 대표 이메일을 설정하여 업무그룹 단위로 메일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채용사이트에 등록한 메일계정을 hr@daou.co.kr 이라는 계정을 이용한다면,
실제 인사팀의 개인 메일 계정이 A@daou.co.kr, B@daou.co.kr 으로 등록되어 있더라도
hr@daou.co.kr으로 메일 수신시 직원 A 와 B 모두 메일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별칭 계정을 활용하면 업무 메일을 보다 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별칭 계정 추가] 클릭
2. 별칭 계정 이름, 별칭 계정 아이디 입력
3. 수신받을 부서 또는 사용자 선택
4. [저장] 클릭
가상 메일 아이디 설정
특정 사용자 계정에 2개의 메일 주소를 부여할 수 있는 가상 메일 아이디 설정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메일 계정과는 별도로 메일 송수신이 가능한 가상 메일 아이디를 생성할 수 있으며, 계정 수(라이선스)에 포함되지 않아 무제한으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1. [조직관리] > [멤버통합관리] 클릭
2. 가상 메일 아이디 부여할 직원의 이름 클릭
3. 부가기능 영역의 [가상 메일 아이디] 에 추가하고자 하는 메일 계정 입력 후 [추가] 클릭
4. 하단의 [저장] 클릭
5. [메일그룹 개별설정] > [보내는 메일 주소 추가] > [사용] 체크
6. 보내는 사람 이름 입력, 이메일에서 가상 메일 아이디 선택 후 [추가]
7. 하단의 [저장] 클릭
ⓘ 동일한 아이디가 이미 등록되어 있다면 가상 메일 아이디 추가가 안됩니다.
(개인 사용자 계정, 부서메일 아이디, 별칭계정과 중복 불가)
가상메일 아이디로 메일 발신, 수신이 모두 가능합니다.
(발신시 보내는 메일 주소 추가 후 선택시 발신 가능)
메일 배너, 메일 서명
메일 배너는 전 직원 계정에 공통으로 적용되며, 관리자 권한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일 서명은 개인별로 설정하며 사용자가 자신의 서명을 등록하거나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분 | 배너 | 서명 |
---|---|---|
위치 | 메일 본문 아래 | 메일 본문 내 |
수정 권한 | 관리자만 | 사용자 |
활용 | 회사 공통 정보, 메일 보안 규정 | 명함, 발송자 정보 등 |
1. [메뉴관리] > [메일] > [메일배너] 클릭
2. 배너사용 > 사용 클릭
3. 배너설정 > 편집 클릭
4. 메일 배너 내용 입력 후 [저장]클릭
특정 사용자 또는 부서만 메일 배너를 적용할 수 있나요?
메일 배너는 모든 직원에게 공통으로 설정되며, 특정 사용자나 부서를 제외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