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권한설정
다우오피스 그룹웨어를 관리할 사용자를 지정하고, 해당 계정에 권한을 부여 합니다.
기본 관리자, 보안관리자, 메뉴별 관리자 등 그룹별 설정을 통해 관리자 지정이 가능 합니다.
또한, 담당자가 변경되었을때 해당 설정을 통해 권한 변경이 가능 합니다.
ⓘ 관리자만 가능한 기능입니다.
우측상단 통합메뉴에서 설정(⚙️) - 관리자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보안관리] > [관리자 권한 설정]을 클릭 합니다.
전체 관리자 설정
그룹웨어 전체 관리자 설정을 위해, 기본관리자(모든권한)을 선택 후, [추가]를 통해 조직도에서 대상자를 추가 합니다.
해당 권한을 부여받은 대상자는 관리자페이지에 접속하여 기본/보안/조직/메뉴/시스템연동 전체를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메뉴별 관리자 설정
권한목록을 추가하여, 해당 그룹에 대상자가 설정가능한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기본 관리자와는 달리 전체 메뉴가 보이지 않으며, 부여받은 권한의 메뉴만 조회되어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권한 목록 추가
[추가] 를 클릭하고, 권한명을 입력 후 저장하여 새로운 권한목록을 추가 합니다.
2. 대상자 추가
신규 등록한 권한목록을 선택하고, [추가] 버튼을 통해 조직도에서 대상자를 추가 합니다.
3. 권한 설정
설정 및 관리할 리스트를 선택 합니다.
기본관리, 보안관리, 조직관리, 메뉴관리, 시스템 연동별로 설정할 수 있고,
기본설정과 메뉴관리는 다시 메뉴별로 설정이 가능 합니다.
- 기본관리 : 그룹웨어 메뉴관리, 메뉴별 운영자 관리, 사이트 설정 등 기본적인 설정을 관리
- 보안관리 : 로그인, 비밀번호 정책, 접근제한 등 보안에 관련된 설정을 관리
- 조직관리 : 멤버, 부서, 직위 등 조직관련 설정을 관리
- 메뉴관리 : 다우오피스 메뉴별 설정을 관리
- 시스템 연동 : 외부시스템과의 연동 서비스 설정을 관리
부여한 권한에 따라 관리자페이지에서 조회되는 메뉴가 반영 됩니다.
메뉴 운영자 설정
1. 메뉴 운영자란?
메뉴 운영자는 관리자와 달리, 사용자 화면의 메뉴에서 제공하는 설정과 운영을 담당합니다.
(관리자는 관리자 페이지에 접근하여 모든 기능에 대한 설정 담당)
2. 메뉴 운영 권한 부여
[관리자페이지] > [기본관리] > [메뉴 운영 권한 관리] 메뉴로 이동 합니다.
운영자를 추가할 메뉴명 확인 후 해당 메뉴를 체크하고
[운영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조직도에서 대상자를 선택 합니다.
운영자로 지정된 담당자는 해당 메뉴에서 설정(⚙️) 및 관리가 가능 합니다.
예시) 전자결재 [결재문서 관리자] 전자결재 메뉴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