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도 관리
그룹웨어 사용중 회사 조직이 개편되면 신규 부서 등록, 기존 부서원을 신규 부서로 이동,
부서별 그룹웨어 자료를 옮기는 등 관리가 필요 합니다.
그룹웨어 관리자는 조직 변경에 따라 관리자페이지에서 신규 부서생성과 부서 이동,
기존 부서에서 생성한 자료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신규 부서 생성
ⓘ 관리자만 가능한 기능입니다.
조직도 설정을 위해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우측상단 통합메뉴에서 설정(⚙️) > 관리자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조직관리] > [조직설계] 메뉴로 이동 합니다.
1. [+] 버튼을 클릭하여 부서추가 팝업창을 통해 부서정보를 입력 합니다.
2. 부서명, 부서메일, 부서코드, 부서 약어 등 부서정보를 입력 합니다. (필수항목이 아닌 경우, 사용시에만 입력 합니다.)
3. [저장]을 클릭 하여 신규 부서정보를 저장 합니다.
부서 이동
1. 부서원 이동이 필요한 부서를 선택 합니다.
2. [부서원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부서의 부서원 리스트가 조회 됩니다.
3. 부서이동 대상자를 체크 합니다.
4. [˅]를 클릭하고, 부서이동을 클릭 합니다.
5. 변경될 부서를 조직도에서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하면, 해당부서로 이동 됩니다.
부서자료 이관
조직개편으로 기존부서의 자료이관이 필요한 경우, 부서에서 작성했던 전자결재 문서, 게시판 자료, 보고 자료, 주소록 자료를 이관할 수 있습니다.
1. 자료이관이 필요한 부서를 선택 합니다.
2. 부서자료 탭을 선택 합니다.
3. 이관대상 자료구분을 선택 합니다. (전자결재, 게시판, 보고, 주소록만 가능)
4. 대상 자료와 수량을 확인하고, 이관할 자료를 체크 합니다.
5. [문서함 이관]을 클릭하여 이관할 부서를 조직도에서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하면, 해당부서로 자료가 이관 됩니다.
조직 삭제 목록
조직 삭제 목록에서 삭제한 부서와 멤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삭제한 조직, 사용자 계정을 복구하거나 완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조직관리] > [조직 삭제목록] 메뉴로 이동 합니다.
삭제한 부서와 멤버의 내역을 [삭제 부서], [삭제 멤버]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 부서의 경우 삭제 부서 수와 총 사용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료 삭제/복구
삭제한 부서와 해당부서의 자료를 완전삭제하거나 복구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조직도를 삭제한 경우 해당 기능을 통해 다시 복구하여 해당자료를 원래 위치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1. 첨부파일 삭제 : 삭제 부서 리스트는 남겨두고, 해당부서의 모든 첨부파일을 삭제 합니다.
2. 완전삭제 : 삭제 부서 리스트와 부서에 포함된 모든 자료를 삭제 합니다. (※ 완전삭제 시, 다시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3. 복구 : 삭제 부서와 부서에 포함된 모든자료를 원래대로 복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