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공지 방법

전직원에게 사내공지가 필요한 경우 다우오피스의 다양한 기능활용 할 수 있습니다.
그룹웨어 로그인 시 확인 가능한 팝업공지, 메신저를 통해 알릴 수 있는 공지톡,
전직원 참여를 통해 피드백 받을 수 있는 설문, 전직원이 조회 가능한 게시판을 통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팝업공지와 메신저 공지톡 설정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팝업공지

1. 공지등록

ⓘ 관리자만 가능한 기능입니다.

[관리자페이지] > [기본관리] > [팝업공지] 메뉴로 이동 후, [공지추가] 버튼을 통해 공지사항을 등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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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공지 제목과 내용 입력

공지내용은 다우오피스에서 제공하는 HTML 웹 에디터를 이용하여 간단한 텍스트, 표, 사진 등 자유롭게 등록하여 작성이 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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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공지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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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지기간 : 특정기간 지정, 매주/매월반복 중 공지사항을 게시할 기간을 선택 합니다.

2. 공지대상 : 전체 또는 조건을 지정하여 공지사항 대상자를 지정 합니다.

3. 디바이스 : 공지사항을 게시할 기기를 설정 합니다.

4. 팝업 사이즈 : 공지사항 게시물의 사이즈를 지정 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팝업공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옵션 : 팝업공지 노출 옵션을 설정 합니다.

6. 사용여부 : 해당 공지내용의 사용여부를 설정 합니다.

7. 설정완료 후, [저장] 버튼을 통해 팝업공지를 저장 합니다.

 

팝업공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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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들이 그룹웨어 로그인 시, 공지사항을 팝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옵션을 통해 개인별로 팝업창 노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지톡

1. 권한설정

ⓘ 관리자만 가능한 기능입니다.

[관리자페이지] > [보안관리] > [기능 접근 제한] 메뉴로 이동하여, 메뉴중 공지톡의 [설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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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사용자에게만 공지톡 기능을 활성화 하는 경우, 메뉴접근설정에서 정책을 [비공개]로 설정하고 허용할 클래스에서 사용자 선택 후, [추가] 버튼을 통해 사용 대상자를 지정하고 저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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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자로 지정된 사용자는 PC 메신저에 공지톡(🔊)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 공지사항을 입력하고, 공지사항을 PC 메신저 대화를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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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공지톡 등록

공지톡(🔊)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자 추가하기] 버튼을 통해 공지대상자를 직접 지정 합니다.
공지 메세지를 직접 입력하고 [보내기]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공지사항을 PC 메신저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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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톡 확인

전송된 메세지는 PC 메신저를 통해 🔊 메세지로 전달되어, 대화방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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