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관리 설정방법
보안관리의 첫번째 로그인 설정 방법을 확인 해보겠습니다.
ⓘ 관리자만 가능한 기능입니다.
보안관리 설정 위해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우측상단 통합메뉴에서 설정(⚙️) - 관리자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로그인/로그아웃 설정
[관리자페이지] > [보안관리] > [로그인] 메뉴로 이동 합니다.
1. 동시접속 허용 :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 접속여부를 설정 합니다.
동시접속을 허용하면 동일한 계정으로 브라우저, PC 제한없이 로그인하여 사용이 가능하고,
동시접속을 제한한 경우 같은 브라우저는 가능 하지만, 다른 브라우저나 PC 환경에서 로그인 시 기존 접속은 해제 됩니다.
2. 자동 로그아웃 : 작업 또는 동작이 없는 경우, 설정한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서비스 IP 접근설정
다우오피스 접속 IP를 설정하여, 허용된 환경에서만 접속이 가능하도록 설정이 가능 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그룹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면 '모두허용' 으로 설정하고,
제한된 장소에서만 사용하도록 하려면 '부분허용' 으로 설정 후, IP로 접속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여부 : 접근 IP 허용범위를 설정 합니다.
2. IP 설정 : 부분허용으로 설정한 경우, 접속 IP 항목을 설정하고 허용 IP를 입력 후 [저장] 하면 반영 됩니다.
예시) IP 접근설정 화면 : 허용되지 않은 IP에서 다우오피스 접속 시, 다음과 같이 접근이 제한 됩니다.
비밀번호 정책
1. 비밀번호 관리
[관리자페이지] > [보안관리] > [비밀번호] 메뉴로 이동 합니다.
다우오피스는 정보시스템 비밀번호 관리 규정에 따라 사용자 비밀번호 정책을 적용합니다.
- 비밀번호 최소길이 8자 이상
- 비밀번호 최대길이 16자 이하
- 숫자, 문자, 특수문자 1개 이상 반드시 포함
- 이름, 아이디, 동일문자/연속문자 3개 이상 입력 불가
- 이전 비밀번호 재사용 불가
비밀번호 기본정책을 확인하고, 비밀번호 변경 주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초기화 비밀번호 설정
비밀번호 분실 시, 초기화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 비밀번호를 설정 시, 멤버통합관리 메뉴에서 [비밀번호 초기화]를 하면 설정한 비밀번호로 초기화 되고, 변경을 통해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멤버정보에서 비밀번호를 임의변경이 가능 합니다.
3. 자동입력 방지문사 사용
비밀번호 오류 시, 자동입력 방지를 통해 그룹웨어 계정의 보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여부와 연속횟수를 설정하면, 그룹웨어 로그인 시 다음과 같이 자동입력방지 문자를 입력하게 됩니다.
4. 비밀번호 변경
1. 비밀번호 강제 변경 : 신규계정으로 최초 로그인 하거나, 관리자가 비밀번호를 초기화(변경) 후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 합니다.
2. 비밀번호 강제 변경 유도 : 전체 그룹웨어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 [재설정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시점 이후 로그인 시,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도록 합니다.
멤버접근 로그
그룹웨어 관리자는 3개월 이내의 사용자들의 로그인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페이지] > [보안관리] > [멤버접근로그] 메뉴로 이동 합니다.
이름, 기간으로 간단하게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세검색] 버튼을 통해 기간, 디바이스, 부서, 상태 등 세부조건을 입력하고 원하는 기록을 조회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보안
1. 접근 모바일 기기 관리
허용된 모바일 기기에 대해서만 모바일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초 사용자가 모바일 앱 접속을 요청하고, 관리자가 요청을 승인하면 모바일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준비하기 과정을 모두 마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