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멤버(계정) 삭제 시 주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멤버(계정) 삭제 ▶ 계정을 삭제하면 개인메일함, 개인자료실,개인주소록, 개인일정 및 전자결재 개인문서함이 모두 삭제 됩니다.
2. 멤버(계정) 중지 ▶ 계정을 중지하면 해당 사용자는 서비스에 로그인하거나 메일을 수신할 수 없지만, 기존 정보는 삭제되지 않고 모두 보관됩니다.
■ 설정하기(관리자)
<퇴사자 계정 삭제 방법>
- 관리자 페이지 ▶ 조직 관리 ▶ 멤버통합관리 ▷ 퇴사자 검색 및 체크 ▷ [멤버 삭제] 클릭 ▷ 주의 사항 확인 후 [삭제] 클릭
※ 삭제된 멤버(계정)은 복구할 수 없으며, 동일한 ID로 다시 생성하여도 삭제된 내용은 복구 되지 않습니다.
■ 추가사례
① 퇴사자의 데이터를 유지하고자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계정 [중지] 방법을 통해 퇴사자의 그룹웨어 접속은 차단하면서 데이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멤버통합관리 ▷ 퇴사자 선택 ▷ 계정 상태 [중지]로 선택 ▷ 주의 사항 확인 후 [확인] 클릭 ▷ 하단의 [저장]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