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우오피스 고객센터입니다.
금일 네트웍 장비문제로 인하여 아래와 같이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큰 불편을 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동일한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개선하겠습니다.
장애관련 상세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화벽장비 성능개선 작업일환으로 6/30일 방화벽 교체작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금일(6/25) 발생한 장애는 방화벽 유입 트래픽 증가로 서비스영향을 최소화 하고자
라우팅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설정초기화로 네트웍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1. 장애시간 : 6/25(월) 10:14 ~ 12:12분
2. 장애원인
- 네트웍 트래픽 증가에 따른 방화벽 라우팅작업/설정초기화로 네트웍 회선장애 발생
- 클라우드 운영서버 접근불가 상태에서 클라우드 운영서버간 네트웍이 모두 차단됨
3. 장애영향
- 서비스 접속 불가
- VOIP 전화회선 네트웍장애로 1599-9460, 1577-3019 전화접속 불가
4. 재발방지대책
- 6/30(토) 방화벽 교체작업을 통해 트래픽 증가에 따른 성능문제 해결
다시한번 가장 바쁜시간에 서비스접속장애로 업무에 지장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