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PC메신저 사용 시 CPU 100%가 되는 현상은 내부의 보안 프로그램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습니다.
PC에 설치하여 사용중인 보안 프로그램 (백신 / 파일 유출방지(DLP) 등의 어플리케이션이 있는 경우
다우오피스 메신저를 예외 처리하여 사용해보신 다음에도 발생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추가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 해당 사용자의 PC에서 아래와 같이 진행 후,
동일 현상이 발생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확인하기 (사용자)
- 작업 관리자에 접속해 메신저 사용 시 CPU가 100%가 되는지 확인
■ 조치하기 (사용자)
<CPU 100% 조치 방법>
① 제어판 ▷ 메신저 이름 선택 ▷ [제거] 클릭 ▷ 제거
② C:\Users\PC 로그인 아이디\AppData\Roaming\{메신저 이름} 삭제
③ C:\Users\PC 로그인 아이디\AppData\Local\{메신저 이름}-updater 삭제
④ 메신저 다운로드 및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