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 메일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MX레코드와 SPF레코드를 도메인 호스팅에서 설정하신후,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s: 아래 사이트는 다우오피스와는 관련이 없으며, 참고용으로 알려드리는 인터넷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조회시 오류가 발생하는현상 등 조회동작에 대한 부분은 다우오피스에서 확인해드릴 수 없습니다.
[다우오피스 메일 수신을 위한 MX, SPF레코드 등록정보 확인 방법]
1) MX 및 SPF 레코드 조회 사이트 접속
- URL: https://mxtoolbox.com/SuperTool.aspx
2) 도메인 입력
- 다우오피스에서 사용하는 이메일용 도메인 입력
3-1) 'MX Lookup' 버튼 클릭
(필요시 우측 드롭다운 버튼 클릭후, 'MX Lookup' 버튼을 찾습니다.)
화면 하단의 MX레코드 결과 확인
mx1.daouoffice.com 203.217.206.142
mx2.daouoffice.com 203.217.206.152
3-2) 'SPF Record Lookup' 버튼 클릭
(필요시 우측 드롭다운 버튼 클릭후, 'SPF Record Lookup' 버튼을 찾습니다.)
화면 하단의 SPF레코드 결과 확인
v=spf1 include:_spf.daouoffice.com ~all
> 고객사에서 별도로 이메일을 발송하시는 시스템이 추가로 있다면, 해당 IP가 SPF에 추가되어도 무방합니다.
ex) 별도의 메일 발송 시스템 IP가 '123.123.123.123'이라면
v=spf1 include:_spf.daouoffice.com ip4:123.123.123.123 ~all
와 같이 SPF 레코드에 해당 시스템 IP가 포함되어도 무방하며, 다우오피스용 SPF정보(include:_spf.daouoffice.com)는 무조건 포함되어야 합니다.
※ 위의 결과값과 다른 값이 등록되어 있다면, 도메인 등록 대행 업체(도메인 호스팅업체)에 문의해서 재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업체별 도메인 설정 방법 [가이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