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아웃룩 혹은 다른 외부 메일 서비스에서 다우오피스 메일 계정에 대한 POP3 설정 옵션에 따라 다우오피스 웹에 있던 메일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설정하기 (사용자)
<POP3 설정 확인방법(아웃룩)>
① 아웃룩 좌측 상단 파일 ▷ 계정 정보 ▷ 계정 설정 ▷ 프로필 관리 ▷ 전자 메일 계정
② POP3 계정 더블클릭 ▷ 기타 설정
③ 고급 탭 ▷ 배달 ▷ '서버에 메시지 복사본 저장' 체크 > '다음 기간 후에 서버에서 제거' 체크 해제 > 확인
※ '서버에 메시지 복사본 저장'에 체크되어 있지 않거나 '다음 기간 후에 서버에서 제거'에 체크되어 있다면
'POP3 방식으로' 가져간 후 웹에 있던 메일이 삭제되거나 특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추가사례
① 사라진 메일을 웹에서 복구하고자 하는 경우
- 이미 웹에서 삭제된 메일은 복구할 수 없습니다.
② 아웃룩 연동을 하지 않았을 경우
- POP3로 연동한 다른 외부 메일 서비스의 설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③ 아웃룩의 POP3를 어떻게 설정하나요?
④ 아웃룩 2019 설정을 어떻게 하나요?